콜라보살롱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콜라보그라운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 서비스 “콜라보살롱”(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콜라보살롱”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자이 미용실 운영에 필요한 스케쥴관리,예약,기록,결제,고객관리, 운영관리를 도와주는 저비용 모바일 미용실솔루션을 말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인증을 부여 받은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고객”이란 이용자의 동의하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서비스"를 통해 예약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란 이용자가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 상관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 제기 등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했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자는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신청]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용자로 가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모든 내용들을 허위 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가입 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한 후 이용 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불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무료버전 사용자의 경우는 가입과 동시에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고,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회원 가입 필수 기재사항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자의 “스마트기기”, 유/무선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사용하거나 또는 이용자의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의사 없이 예약을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이용계약이 체결됨과 동시에, 이용자이 생성한 서비스를 이용할 자격을 부여한 데에 따른 것으로, 구체적인 이용 요금의 내역은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7조 [이용요금 납입]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 납입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계약체결 직후 또는 납입기한까지 회사가 정한 이용요금 납입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이용 계약 체결 후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중지됩니다. 중지 후 회사가 추가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③ 이용요금의 납입방법은 신용카드 자동결제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납입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안내에 게시합니다.

제8조 [계약해지, 환불 및 이용 제한]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방침에따라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전항의 기간 내에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의하여 이용자가 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기한의 이익에 따른 이용료 및 기타 상품의 할인혜택을 받은 경우 해당 비용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④ 제1항에 의하여 이용자가 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사는 일단위의 환불은 하지 않으며 최소 월단위로 환불금액을 산출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서비스내 설정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시스템 장애 또는 운영 상의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서비스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에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수집 및 이용 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서비스 화면에 공지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이용자는 콜라보살롱 앱을 통해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콜라보살롱 앱을 통해 수정하여야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4항을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와 상품 등의 예약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한 태도로 인하여 이용자와 회사에 발생한 손실 및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 이용안내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⑥ 이용자는 이용자 등록정보의 내용 중 변동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지체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직접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통지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명예훼손, 업무 방해 행위
  5.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한 행위
  6.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자신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7.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①이용자는 콜라보살롱 앱을 설치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한 경우, 미성년자인 경우 등 기타 관련 법령상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중단 사실을 제14조의 방법에 따라 즉시 공지합니다.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제1호 내지 제3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이 “회사”가 제공하는 통상적인 수준의 트래픽, 용량 등을 과도하게 초과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 파산 신청, 회사정리절차 개시 신청, 화의 신청 등이 있어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제15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앱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① 이용자와 고객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취소 등의 처리 진행, 분쟁은 개별 거래의 당사자인 이용자와 고객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고객 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 에게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이용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의하여 게재한 서비스 화면에서 표시되는 상품에 관한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콜라보살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①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사실상 또는 법률상 이의제기를 당하는 경우 등에는 그 문제의 발생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그로 인한 책임 일체에 대하여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모든 손해 및 비용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콜라보살롱 앱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문자메시지 서비스 제공 중지]

① 2015 년 4 월 16 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합니다.

② 회사는 위 1항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기 전에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제22조 [발신 번호의 등록, 관리 및 부정가입 방지에 대한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기타 고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②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때에는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제23조 [기타조항]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와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